글쓰기는 참 어렵다.

글을 꽤나 쓰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꾸준히 글 쓰는 연습을 하다 보면 는다는데, 막상 무슨 연습을 어떻게 해야 할지 잘 모르겠다. SNS에 올라왔다 사라지는 인스턴트 텍스트가 아닌, 진정으로 하고 싶은 말을 나 답게 표현하고자 하는 욕구가 커지는 요즘, 좋은 스타트를 할 수 있는 앱을 발견했다.

_

글쓰기를 동경하는 당신을 위한 좋은 스타트,

‘씀:일상적인 글쓰기’

‘씀’은 직관적인 네이밍 답게 글쓰기 앱이다. 한 번 열어보면 사용법을 터득할 수 있을 정도로 심플하다.
군더더기 하나 없이 ‘글쓰기’에 충실하며 예쁘다.

 

입장을 했더니, 텅 빈 화면에 덩그러니 글감이 놓여있다.

매일 오전 일곱시와 오후 일곱시, 하루 두 번 ‘씀’은 영감을 줄 수 있는 새로운 글감을 전달해준다. 이 글감을 가지고 어떻게 놀지는 온전히 유저의 몫이다.

 

직접 사용해 보자.

오늘의 5월 22일, 현재 글감은 ‘화면’이다.

하단 만년필 촉 아이콘을 누르면 글쓰기 모드로 바뀌면서 상단에는 글감이, 하단에는 유저의 생각을 쓸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된다. 복사, 정렬, 맞춤법 검사 외 다른 텍스트 에디팅 기능은 제공하지 않는다. 사진을 첨부하거나 폰트를 바꾸고, 색상을 유저의 입맛대로 설정하게끔 하기보다는, 주어진 글감을 보고, 글을 쓰고 맞춤법을 확인하는 간단한 기능만을 제공함으로써 더욱 더 글쓰기 본질에 충실하도록 한다.

내가 쓴 글은 자동으로 ‘나의 글’에 저장된다.

공개하기를 통해 다른사람들에게 내 글을 보여줄 수 도 있다. 다른 유저가 쓴 글을 둘러보고 마음에 드는 유저를 구독하거나, 글만 담아두었다가 다시 볼 수 있다.

 

사용하다보니 특이한 점을 발견할 수 있었다.

바로 ‘좋아요’,’댓글’ 기능이 없다는 것이다. 개인적으로는 이 점이 가장 마음에 든다. 댓글, 좋아요를 통해 나를 평가받고 또, 남을 평가하는 시스템에서 벗어난 덕분에 서툴게나마 내 글을 쓸 용기가 난다.

씀은 단순하지만 자유롭다.

유저가 부담없이 자유로운 글쓰기를 통해 멋진 생각들을 쑥쑥 키워내도록 도와준다.
그동안 만성 글쓰기 울렁증에 시달려왔다면, ‘씀’과 함께 글쓰기를 시작해 보는 것은 어떨까.

_

‘씀:일상적인 글쓰기’

▶ PRICE : free

▶ SURFING Spot : 
– 생각을 글로 표현하는 연습을 하기 적합한 공간
– 눈치 볼것 없이 글쓰기 감성을 폭발시켜도 좋음.
– 글쓰기와 친해지려는 사람, 감성을 나누고자 하는 사람에게 추천

– 다이어리처럼 꾸미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비추

▶ IOS 다운로드 : https://goo.gl/WNicUs

 

 

 

  • 앱을 선택하는데 도움이 되었나요?


 

Related Post

여행의 기억을 더욱 빛나게 해줄 아이폰 여행 어플 3가지... 여행지의 공기, 거리의 냄새, 사람 사이의 느낌... 일상을 떠나 낯선 곳의 이방인으로 보고 듣고 느꼈던 경험들은 여행에서 돌아온 후 진한 여운을 남긴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일상에 젖어들수록 여행의 기억은 희미해져간다. 자주 여행을 다니거나 매번 비슷한 곳...
나는 밤새 안녕했을까. 잠꼬대까지 녹음해주는 아이폰 수면 분석 어플, 달팽이수면... 잠을 자도 잔 것 같지 않다. 피곤하지만 정작 잠이 오지 않아 밤새 뒤척이기도 하고, 아침이면 잊어버릴 꿈들을 꾸느라 밤새 정신없기도 하다. 수면 시간이 길거나 적음에 관계 없이 내가 얼마나 양질의 잠을 자고 있는지가 중요하다고 하는데, 과연 나는 잘 자고 있을까?...
동화같은 애니메이션 영상필터앱 올리 Olli by Tinrocket... 동화같은 아이폰 영상필터앱 올리 Olli by Tinroket 출처 : tinrocket instagram 평범한 일상, 막 찍어도 그림같이 나오는 영상필터앱 을 찾고있다면? 찍는 순간 일상을 스타일리쉬한 애니메이션으로 변환시켜주는 영상필터앱 올리 Olli ...
마음을 말랑말랑하게 해줄 매력적인 아이폰 감성게임 3가지... 팍팍한 현실에서 마음을 위로하는데에는 다양한 방법들이 있다. 야외로 나가거나, 좋아하는 음악을 듣거나, 눈물이 툭툭 떨어지게 만드는 영화를 보면서 복잡한 생각들을 떨쳐내고 위로를 받기도 한다. 때로는 생각치도 못하는 곳에서 작은 위안을 얻을 때도 있는데, 나의 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