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지의 공기, 거리의 냄새, 사람 사이의 느낌…

일상을 떠나 낯선 곳의 이방인으로 보고 듣고 느꼈던 경험들은 여행에서 돌아온 후 진한 여운을 남긴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일상에 젖어들수록 여행의 기억은 희미해져간다. 자주 여행을 다니거나 매번 비슷한 곳을 가다 보면 그때 그 곳이 여기였는지, 저기였는지 헷갈릴 때도 있다.

여행 후 기억의 파편들이 흩어지기 전에 잘 정리할 수 있을까 고민하는 분들을 위해서 떠나온 여행을 정리하기 좋은 아이폰 여행 어플 3가지를 소개한다.

_

been 화면

세계여행 어디까지 가봤니? been

방에 세계지도를 붙여놓고 다녀온 나라들을 하나씩 체크해봤던 경험이 한 번 쯤은 있을 것이다.

been은 다녀온 여행지를 스마트폰 지도에 체크할 수 있는 어플이다. 회색이었던 지도가 체크할때마다 주황색으로 물든다. 전 세계 나라들 중에서 내가 여행한 나라는 몇 퍼센트인지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덤으로 특정 국가를 선택하면 위키피디아의 나라 정보를 볼 수 있다.

앱에서 제공하는 기능은 심플하게도 여기까지이다.

매우 별거 없어보이지만 하나 둘 색칠하다보니 은근히 세계정복욕이 꿈틀거려 여권을 찾게 된다. 이 때 통장 잔고가 위험할 수 있으니 조심할 것.

세계여행 중이거나, 해외 여행 및 출장을 자주 다니시는 분들은 채워가는 재미가 쏠쏠할 것 같다.

▶ PRICE : free
been 다운받기

_

VUE화면

여행지의 추억을 멋진 영상으로 만들어주는 쉬운 동영상 편집 어플 VUE

여행하며 들뜬 마음에 영상은 찍었지만 편집의 벽이 높아 포기하고 썩혀두었다면, 이제 자신있게 꺼내자.

VUE는 여행지에서 폰으로 촬영한 영상들을 스타일리쉬하게 편집할 수 있는 어플이다.

앱에서 제공하는 세련된 필터로 곰손이 촬영한 영상을 영화의 한 장면처럼 탈바꿈시켜준다. 필터 외에도 다양한 스티커도 제공하여 취향껏 꾸밀 수 있다.

앱에서 직접 영상을 촬영하는 것도 가능하지만, 기존에 촬영한 영상들을 이어 붙여 하나의 멋진 트래블 비디오로 탄생시킬 수 있다.

여행 중에 촬영한 영상들, 당당하게 편집하고 자랑하자!

▶ PRICE : free
VUE 다운받기

_

맵테일즈 화면

사진으로 기록하는 여행 지도 어플 maptales

여행지에서 순간의 느낌과 기억들은 시간이 갈수록 희미진다. 역시 남는 것은 사진 뿐이라며 미친듯이 사진을 찍어댄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고 오랜만에 사진첩을 열어보면 여기서 찍었는지, 저기서 찍었는지 헷갈릴 때도 있다.  풍경이나 이동 중에 찍은 사진이라면 더욱!

maptales는 여행중에 찍은 사진의 GPS를 활용하여 여행 경로를 기록할 수 있는 어플이다.

사진의 메타정보를 통해 이동 경로를 자동으로 이어 지도에 표시를 해준다. 위치 정보가 없더라도 유저가 직접 검색을 통해 위치를 지정할 수도 있다. 사진을 보며 생각나는 추억들을 짧게 기록으로 남겨둘 수 있다.

여행 뿐 아니라 여기저기 돌아다니기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나만의 맛집 로드’ 등으로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 같다.

▶ PRICE : USD 2.19
maptales 다운받기

 

 

 

 

  • 앱을 선택하는데 도움이 되었나요?


 

Related Post

백색 소음이 흐르는 나만의 시간, 감성적인 시간관리 어플 Tide... 언제나 할 일은 많고 시간은 없다. 한 가지 일을 진득하게 하려고 하면 어느 새 다른 일거리들이 툭툭 튀어나와 마음을 조급하게 만든다. 할 일이 중구난방으로 튀어나오는 요즘, 뽀모도로 테크닉(Pomodoro technique)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 뽀모도...
너와 나의 개소리, 왈왈 짖으며 소통하는 익명 SNS어플 바크(BARK)... 페이스북 헤비 유저였다. 시시콜콜한 이야기, 순간순간의 감정들을 타임라인에 올리기도 하면서 내 일상을 페친들에게 보여주었다. 하지만 요즘엔 좀 시들해졌다. 뉴스피드에 볼 거리가 많아진 요즘 의미 없는 일상글 따위는 눈에 띄지 않기도 하고, 다소 민감한 이야기...
맥주코너 앞에서 그만 서성이고 비춰라, 맥주라벨 스캔어플 렛시비어 (LetseeBeer)... 마트 맥주코너 앞에서 진땀이난다. 국가별로 줄지어 서있는 맥주들 사이에서 오늘 저녁엔 어떤 녀석과 함께할까 행복하게 고민하다가도, 이내 선택 장애가 오기 시작한다. 진열대 앞에 한참을 서서 네이버의 도움을 받기도 하지만 이내 포기하고 늘 먹던걸로 집어오기를 반복하...
글쓰기를 동경하는 당신을 위한 좋은 스타트, 씀 : 일상적인 글쓰기... 글쓰기는 참 어렵다. 글을 꽤나 쓰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꾸준히 글 쓰는 연습을 하다 보면 는다는데, 막상 무슨 연습을 어떻게 해야 할지 잘 모르겠다. SNS에 올라왔다 사라지는 인스턴트 텍스트가 아닌, 진정으로 하고 싶은 말을 나 답게 표현하고자 하는 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