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 할 일은 많고 시간은 없다.

한 가지 일을 진득하게 하려고 하면 어느 새 다른 일거리들이 툭툭 튀어나와 마음을 조급하게 만든다. 할 일이 중구난방으로 튀어나오는 요즘, 뽀모도로 테크닉(Pomodoro technique)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

뽀모도로 테크닉은 시간을 짧게 쪼개어 집중력과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는 시간관리법으로 이탈리아 주방에서 사용하는 토마토 모양의 타이머에서 유래되었다. 타이머를 활용하여 25분간 한 가지 일에 몰두하고, 타이머가 울리면 5분간 쉬는 것을 반복한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좋아하는 일을 하거나, 분명한 목표와 동기를 가지고 있거나, 익숙한 것을 하거나, 일하는 시간이 짧을 때 고도의 집중력을 발휘한다고 한다. 뽀모도로 테크닉은 이 중에서 ‘일하는 시간이 짧게’하여 효율을 높이는 방법인 것이다.

뽀모도로 테크닉을 알게 된 이후로 앱스토어에서 관련 어플들을 기웃거리다가 마음에 쏙 드는 앱을 발견했다.

 

_

백색 소음이 흐르는 동안 내 시간을 지켜줄 아이폰 시간관리 어플 Tide

Tide는 “뽀모도로 기법을 이용한 시간관리 앱이다.”이라고만 소개하고 넘어갈 수 없을 정도로 감성적인 UI를 자랑한다.

게다가 광고가 1도 없는 무료다. 

 

앱을 실행하면 폰 배경으로 써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심플한 화면 위에 타이머가 높여 있다. 손가락으로 가볍게 화면을 탭 하면 타이머가 실행되고 Tide에서 제공하는 사운드가 부드럽게 흘러나온다.

설정한 시간이 끝나면 진동으로 알려준다.

기본적으로 25분이 세팅되어 있지만 유저가 원하는대로 변경할 수 있다.

세팅을 통해 시간을 변경하거나 주기적으로 집중할 시간에 대한 알림을 받는 등 개인의 업무 환경이나 스타일에 따라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Tide와 함께한 시간은 앱 내에 기록으로 남는다.

메인 화면 하단의 작은 아이콘을 터치하면 오늘, 일주일, 한 달, 1년 동안  Tide와 함께 집중한 시간 데이터를 확인할 수있다.

Best Focus 항목을 통해 일평균 집중 시간과 가장 집중을 많이 했던 요일/시간도 뽑아준다. 하지만 매일 꾸준히 Tide를 사용하지 않았다면, 의미 없다.

효율성을 높여주는 앱 답게 Tide에서는 동기부여를 높여줄 수 있는 영문 명언을 매일 한 문장씩 보여준다.

감성적인 배경화면과 함께 명언을 담아 이미지로 저장하거나 SNS를 통해 공유를 할 수도 있다.

Tide의 가장 큰 매력은 바로 백색소음이다.

Tide에서 제공하는 기본 사운드 모드는 ‘Dusk/Forenoon/Night, Rain, Forest, Muse, Cafe’로 손가락으로 배경을 가볍게 쓸면 원하는 사운드를 선택할 수 있다.

창을 두드리는 빗방울 소리, 가볍게 지저귀는 새소리는 마음을 안정시키고 일에 몰두할 수 있게끔 한다.

아이폰 시간관리 어플 tide dusk 화면 아이폰 시간관리 어플 tide cafe 화면 아이폰 시간관리 어플 tide muse 화면 아이폰 시간관리 어플 tide forest 화면 아이폰 시간관리 어플 tide rain 화면

 

부드럽게 고막을 울리는 사운드를 일 할때만 흘려보내기는 아까워서, 가끔 잠 못 이루는 밤에 tide를 사용한다.

가볍게 일렁이는 물소리를 듣고 있자니 솔솔 졸음이 쏟아지더라.

이처럼 업무 외에도 잠 들기 전,  힐링이 필요한 순간, 나 자신에게 집중하고 싶을 때 활용해도 좋다. 

아이폰 시간관리 어플 tide night 화면

감성적이고 미니멀한 디자인에 평화로운 화이트노이즈,

시간관리 어플이라는 기본기까지 충실한 Tide.

100% 무료에 흔한 앱내 배너광고까지 없지만, 기본 사운드를 다른 것으로 변경하거나 추가할 수 있는 기능이 없다는 점은 아쉬움으로 다가온다.

사람의 욕심은 끝이 없다고, 주기적으로 사운드를 업데이트하거나 차라리 스토어 기능을 추가하여 다양한 사운드를 접할 수 있도록 해주면 어떨까 하는 바람을 남겨본다.

_

‘Tide: Focus to the Sound of Rain, Forest, Cafe, and More’

▶ PRICE : free

▶ SURFING Spot :
– 감성적인 아이폰 시간관리 어플
– 집중력 향상 뿐 아니라 화이트노이즈로 가볍게 힐링하고 싶다면 추천
– 뽀모도로 기법이 업무 스타일에 맞지 않는다면 비추

Tide 다운받기

 

 

 

  • 앱을 선택하는데 도움이 되었나요?


 

Related Post

나는 밤새 안녕했을까. 잠꼬대까지 녹음해주는 아이폰 수면 분석 어플, 달팽이수면... 잠을 자도 잔 것 같지 않다. 피곤하지만 정작 잠이 오지 않아 밤새 뒤척이기도 하고, 아침이면 잊어버릴 꿈들을 꾸느라 밤새 정신없기도 하다. 수면 시간이 길거나 적음에 관계 없이 내가 얼마나 양질의 잠을 자고 있는지가 중요하다고 하는데, 과연 나는 잘 자고 있을까?...
맥주코너 앞에서 그만 서성이고 비춰라, 맥주라벨 스캔어플 렛시비어 (LetseeBeer)... 마트 맥주코너 앞에서 진땀이난다. 국가별로 줄지어 서있는 맥주들 사이에서 오늘 저녁엔 어떤 녀석과 함께할까 행복하게 고민하다가도, 이내 선택 장애가 오기 시작한다. 진열대 앞에 한참을 서서 네이버의 도움을 받기도 하지만 이내 포기하고 늘 먹던걸로 집어오기를 반복하...
백 투더 1998, 후지색감 충만 필카앱 후지캠 HUJI CAM... 카메라를 살 돈도 필름을 살 돈도 인화를 할 돈도 없었던 꼬맹이 시절에 친구들 손에 들린 필름카메라는 로망이었다. 스스로 돈을 벌기 시작하면서 언젠가 내 카메라를 가지고 내가 보는 세상을 찍어주리라 다짐을 했고, 몇 년 뒤 작지만 아담한 카메라를 장만했다. 사실,...
사진아 예뻐져라 얍! 막찍어도 인생샷 만들어주는 아이폰 카메라 필터앱 3가지... 과거 무보정이 진리라고 여길 때도 있었지만, 역시 예쁜게 최고다. 오늘은 무심하게 셔터만 눌러도 인생샷을 만들어주는 아이폰 카메라 필터앱 3가지를 준비했다. _ 사진아 예뻐져라 얍! 막찍어도 인생샷 만들어주는 아이폰 카메라 필터앱 3가지 9CA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