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에 아이폰이 쥐어진 이후로 일상을 쉽고 다양한 형태로 기록할 수 있게 되었다.

길을 걷다 마음에 드는 풍경이 있으면 무심하게 툭- 사진을 찍거나, 재미있는 순간들을 때로는 영상으로, 스쳐지나가는 생각을 한 줄의 메모로 남겨두기도 한다.

페이스북, 인스타, 블로그에 올려두기도 하지만 대부분의 기록들은 아이폰 안에서 정리되지 않은 채 잠들어 있다. 그땐 왜 찍고 적었을까 싶을 정도로 소소하지만 모아보면 특별한 추억으로 남을 수 있는 보통의 나날들.

오늘은 보통의 날들을 특별한 기록으로 만들어주는 아이폰 일기어플 3가지를 골라봤다.

_

일상을 특별하게 기록하는 아이폰 일기어플 3가지

1 second everyday

1 Second Everyday : Video Diary

“오늘 하루는 기억하고 싶은 1초가 있는 하루였는가?”

1 Second Everyday는 매일 1초씩 영상으로 기록을 남기는 영상일기 어플이다.

제작자는 광고인 Cesar Kuriyama으로 1 Second Everyday는 그의 “하루의 1초”프로젝트를 기반으로 탄생했다. 그의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아래 TED 강연 영상을 참고해보자.

 

사실 하루의 기록을 영상으로 기록한다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또, 사진보다 몇 배로 차지하는 용량 덕분에 아이폰 16기가를 사용하는 데이터 푸어들에게는 비디오는 부담이 될 수 밖에 없다.

하지만 1 Second Everyday는 더도 말고 덜도 말고 하루에 딱 1초씩만을 기록하기 때문에 용량에 대한 부담이 없다. 누군가에게는 1초가 하루를 담기에는 부족하다 싶겠지만, 그 1초 덕분에 소소했던 하루가 더욱 생생하게 기억될 수 있다.

1초씩 1년이면 365초, 대략 6분 5초이니 꾸준히 찍어 나만의 특별한 미니 다큐멘터리를 만들어 보는 것은 어떨까.
▶ APPSTORE PRICE : USD 5.49$

1 Second Everyday 다운받기

 

_

YOUKA-감성일기어플

YOUKA : 감성 그림일기 다이어리

“We make things for your stylish life.”

미니멀한 디자인에 심플하게 그림그리고 쓸 수 있는 그림일기 어플이다.

그림일기장답게 손으로 끄적일 수 있으며, 그림을 그리지 않아도 전문 일러스트레이터가 직접 그린 일러스트가 랜덤으로 내 일기장에 삽입된다.

일기를 쓰려고 마음먹었어도 정작 자리에 앉으면 무슨 말부터 써야할지 고민하다가 다음으로 미루기 일쑤다. 하지만 YOUKA에서는 일단 어플을 열면 육하원칙을 제시하고, 그에 맞춰 적어내려가다보면 어느 새 순간의 기록이 탄생한다.

자세한 리뷰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자.

▶ 아이폰으로 써내려가는 감성 그림일기 어플 YOUKA :
http://appsurfing.co.kr/review-diary-youka/
(무료버전 링크는 상세 리뷰 본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 APPSTORE PRICE : USD 2.19$
YOUKA 다운받기

 

_

일기어플 팔레토

팔레토(PALETTO)

“짧은 한 줄을 쓰더라도 아름다울 순 없을까?”

팔레토는 인스타그램감성 충만한 사진 일기어플이다.

 

알록달록한 색깔펜, 아기자기한 스티커로 일기장 꾸미기를 좋아하는 다꾸(다이어리 꾸미기)족이라면 아이폰으로 일기쓰는 것이 성에 차지 않았을 터.

하지만 팔레토는 인스타그램처럼 일기장에 필터를 적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예쁜 타이포와 배경, 그리고 직접 촬영한 사진을 통해 하루의 기록을 아기자기하게 꾸밀 수 있다.

사진 한 장, 새벽 감성 넘치는 글귀 한 줄 적어 팔레트로 꾸며주면, 평범했던 일상이 특별하게 다가올것이다.

▶ APPSTORE PRICE : Free
팔레토 다운받기

 

 

  • 앱을 선택하는데 도움이 되었나요?


 

Related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