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에 아이폰이 쥐어진 이후로 일상을 쉽고 다양한 형태로 기록할 수 있게 되었다.

길을 걷다 마음에 드는 풍경이 있으면 무심하게 툭- 사진을 찍거나, 재미있는 순간들을 때로는 영상으로, 스쳐지나가는 생각을 한 줄의 메모로 남겨두기도 한다.

페이스북, 인스타, 블로그에 올려두기도 하지만 대부분의 기록들은 아이폰 안에서 정리되지 않은 채 잠들어 있다. 그땐 왜 찍고 적었을까 싶을 정도로 소소하지만 모아보면 특별한 추억으로 남을 수 있는 보통의 나날들.

오늘은 보통의 날들을 특별한 기록으로 만들어주는 아이폰 일기어플 3가지를 골라봤다.

_

일상을 특별하게 기록하는 아이폰 일기어플 3가지

1 second everyday

1 Second Everyday : Video Diary

“오늘 하루는 기억하고 싶은 1초가 있는 하루였는가?”

1 Second Everyday는 매일 1초씩 영상으로 기록을 남기는 영상일기 어플이다.

제작자는 광고인 Cesar Kuriyama으로 1 Second Everyday는 그의 “하루의 1초”프로젝트를 기반으로 탄생했다. 그의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아래 TED 강연 영상을 참고해보자.

 

사실 하루의 기록을 영상으로 기록한다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또, 사진보다 몇 배로 차지하는 용량 덕분에 아이폰 16기가를 사용하는 데이터 푸어들에게는 비디오는 부담이 될 수 밖에 없다.

하지만 1 Second Everyday는 더도 말고 덜도 말고 하루에 딱 1초씩만을 기록하기 때문에 용량에 대한 부담이 없다. 누군가에게는 1초가 하루를 담기에는 부족하다 싶겠지만, 그 1초 덕분에 소소했던 하루가 더욱 생생하게 기억될 수 있다.

1초씩 1년이면 365초, 대략 6분 5초이니 꾸준히 찍어 나만의 특별한 미니 다큐멘터리를 만들어 보는 것은 어떨까.
▶ APPSTORE PRICE : USD 5.49$

1 Second Everyday 다운받기

 

_

YOUKA-감성일기어플

YOUKA : 감성 그림일기 다이어리

“We make things for your stylish life.”

미니멀한 디자인에 심플하게 그림그리고 쓸 수 있는 그림일기 어플이다.

그림일기장답게 손으로 끄적일 수 있으며, 그림을 그리지 않아도 전문 일러스트레이터가 직접 그린 일러스트가 랜덤으로 내 일기장에 삽입된다.

일기를 쓰려고 마음먹었어도 정작 자리에 앉으면 무슨 말부터 써야할지 고민하다가 다음으로 미루기 일쑤다. 하지만 YOUKA에서는 일단 어플을 열면 육하원칙을 제시하고, 그에 맞춰 적어내려가다보면 어느 새 순간의 기록이 탄생한다.

자세한 리뷰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자.

▶ 아이폰으로 써내려가는 감성 그림일기 어플 YOUKA :
http://appsurfing.co.kr/review-diary-youka/
(무료버전 링크는 상세 리뷰 본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 APPSTORE PRICE : USD 2.19$
YOUKA 다운받기

 

_

일기어플 팔레토

팔레토(PALETTO)

“짧은 한 줄을 쓰더라도 아름다울 순 없을까?”

팔레토는 인스타그램감성 충만한 사진 일기어플이다.

 

알록달록한 색깔펜, 아기자기한 스티커로 일기장 꾸미기를 좋아하는 다꾸(다이어리 꾸미기)족이라면 아이폰으로 일기쓰는 것이 성에 차지 않았을 터.

하지만 팔레토는 인스타그램처럼 일기장에 필터를 적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예쁜 타이포와 배경, 그리고 직접 촬영한 사진을 통해 하루의 기록을 아기자기하게 꾸밀 수 있다.

사진 한 장, 새벽 감성 넘치는 글귀 한 줄 적어 팔레트로 꾸며주면, 평범했던 일상이 특별하게 다가올것이다.

▶ APPSTORE PRICE : Free
팔레토 다운받기

 

 

  • 앱을 선택하는데 도움이 되었나요?


 

Related Post

백 투더 1998, 후지색감 충만 필카앱 후지캠 HUJI CAM... 카메라를 살 돈도 필름을 살 돈도 인화를 할 돈도 없었던 꼬맹이 시절에 친구들 손에 들린 필름카메라는 로망이었다. 스스로 돈을 벌기 시작하면서 언젠가 내 카메라를 가지고 내가 보는 세상을 찍어주리라 다짐을 했고, 몇 년 뒤 작지만 아담한 카메라를 장만했다. 사실,...
맥주코너 앞에서 그만 서성이고 비춰라, 맥주라벨 스캔어플 렛시비어 (LetseeBeer)... 마트 맥주코너 앞에서 진땀이난다. 국가별로 줄지어 서있는 맥주들 사이에서 오늘 저녁엔 어떤 녀석과 함께할까 행복하게 고민하다가도, 이내 선택 장애가 오기 시작한다. 진열대 앞에 한참을 서서 네이버의 도움을 받기도 하지만 이내 포기하고 늘 먹던걸로 집어오기를 반복하...
마음을 말랑말랑하게 해줄 매력적인 아이폰 감성게임 3가지... 팍팍한 현실에서 마음을 위로하는데에는 다양한 방법들이 있다. 야외로 나가거나, 좋아하는 음악을 듣거나, 눈물이 툭툭 떨어지게 만드는 영화를 보면서 복잡한 생각들을 떨쳐내고 위로를 받기도 한다. 때로는 생각치도 못하는 곳에서 작은 위안을 얻을 때도 있는데, 나의 경...
백색 소음이 흐르는 나만의 시간, 감성적인 시간관리 어플 Tide... 언제나 할 일은 많고 시간은 없다. 한 가지 일을 진득하게 하려고 하면 어느 새 다른 일거리들이 툭툭 튀어나와 마음을 조급하게 만든다. 할 일이 중구난방으로 튀어나오는 요즘, 뽀모도로 테크닉(Pomodoro technique)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 뽀모도...